SKY
조회 수 133 추천 수 0 댓글 0

지난주 호주대사관 주최로 에이전트 워크샵을 다녀 왔습니다.

여기에는 각 분야의 대사관 직원들과 호주의 교육청 그리고 몇개의 학교가 참석하아여 한국에 있는 호주유학  에이전트와 함께 호주유학에 관하여 워크샵이 진행 되었습니다. 

이 워크샵은 해마다 있었는데 이를 통해 호주유학생의 동향과 변화등을 안내해 주고 앞으로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를 서로 의논 하여 정책에 반영 하려는 것을 목적으로 거의 6시간 가까이 워크샵을 진행 되었습니다.

통계자료를 통하여 호주유학의 학생수 증감등을 알려 주었는데 우리나라 학생들은 많이 늘어나지 않으나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더군요.  아마도 요사이는 이민을 전재로 유학가는 학생수가 많은것은 저희도 알고 있는 사실.

발표등을 마치고 각 조로 나누어서 호주유학의 발전을 위해서 여러가지 열띤 토론을 해서 발표의 기회를 주었는데 좋은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습니다.
부디 여기서 발의 되었던 내용이 참고가 되어서 개선이 되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호주대사관 주최 에이전트 워크샵1.jpg

대사관 직원분들과 호주 여러 주에서 오신 교육관계자들과 에이전트 여러분과 함께

 

이곳에서 갑자기 영어를 쓰시는 한국인이 인사를 하셔서 누구시냐 물었더니 이번에 새로 부임한 주한호주대사 이시더라구요.

 

최초 한국인 호주대사 제임스 최.jpg

한국인 최초 주한호주대사님과 함께


사진을 같이 찍고 나서 인터넷을 검색 해 보았더니 4살때 가족과 이민을 가셔서 이번에 네이쳐가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대사직을 맡게 되었다는 기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참 신기하기도 하고 잘 되었다 생각이 됩니다.

부디 한국과 호주 양국간의 발전을 위해서 힘써 주셨으면 합니다.


[YTN 인터뷰 내용]

[제임스 최 / 주한호주대사 : 한국에서 태어났고 4살 때 호주에 이민 갔습니다." "몇 년 만에 한국에 돌아왔는데요. 집에 돌아온 느낌입니다.]

주한호주대사.JPG


[제임스 최 / 주한호주대사 : 안녕하세요, 호주 외교관 제임스 최 입니다.

반갑습니다. (저는 호주 정부를 대표하기 때문에) 호주가 어떤 생각을 하는지 표하는 것이 저의 역할입니다. 하지만 제가 한국 혈통이라는 점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저는 한국말을 할 수 있고, 한국인 부모님이 계십니다. 이런 점은 한국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겁니다. 호주는 한국이 빠르게 변할 수 있는 활력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 한국이 호주에서 배울 수 있는 점은 다양성입니다. 다른 배경의 사람들의 다른 생각들을 받아들일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호주의 강점은 다양성을 근거로 합니다. 학생들을 만나면 저는 항상 얘기해줘요. 영원한 것은 없고 너희는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말해줘요. 그리고 제가 항상 언급하는 것은 다양성입니다. 개인적으로 한국이 성공할 수 있는 주요 부분들이 굉장히 제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몇몇 사람들은 그 성공의 길을 잘 걸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렇지는 않습니다. 저는 한국이 성공의 기준점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공에 대한 기준점 역시 다양해져야 합니다. 청년들은 성공의 기준을 본인들이 정해야 합니다. 한국은 백절불굴(百折不屈) 정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한국이 굳건한 이유는 살아있는 민주주의와 한국인들의 백절불굴 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일어난 성장들은 한국의 민주주의를 강력함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저는 새로운 대통령의 선출을 환영합니다. 그 과정이 대단히 평화적인 원칙을 통해 진행된 점도요. (앞으로도) 민주주의 원칙을 강화하는 것이 한국 정부와 국민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Who's SKY

profile

Anthony Ko

Director  

㈜도움유학이민, 호주법인명 D.O.M. Education Pty Ltd
서울지사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19-11 두산베어스텔 910호 

Brisbane Head Office : level 6, Suite 3,  138 Albert st. Brisbane QLD 4000
                       연  락  처 : TEL. 02) 521-1146

?

실시간 회원수속진행 상황

도움투어-호주여행 및 항공권
e-VISA신청 쉽게 따라하기
방문자수
전체 : 2,085,623
오늘 : 170
어제 : 260
페이지뷰
전체 : 87,981,359
오늘 : 2,542
어제 : 3,573